슬립퍼의 알쓸신잡

국민카드 마일리지 포인트리 

쌓아만 놓고 쓰는법을 몰라 못쓰고 있다구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방법 손쉽게 알려드릴게요~

국민카드 포인트리 조회

먼저 국민카드 포인트리 조회 방법부터 살펴봐야겠죠?

우선 국민카드 앱을 켜주세요

펭수가 힘내라고 하네요? ㅎㅎ  로그인을 해주시면 되요

 

자 이제 우측 상단의 작대기 세개를 눌러주시면 다음 국민카드 포인트리 조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조회화면에서 왼쪽 탭의 혜택을 눌러주시면 포인트리 사용 보이시죠? 일단 포인트리 사용은 좀있다 해보고 먼저 포인트리 사용 위의 적립/할인 내역을 먼저 보셔야 국민카드 포인트리 조회가 가능하답니다. 눌러보세요~

 

전 아쉽게도 국민카드 포인트리가 0이라.. 다른이미지를 가져와봤습니다 ㅎㅎ

국민카드 포인트리 조회 참 쉽죠? 

다음은 사용처를 알아볼까요?

국민카드 포인트리 사용처

국민카드 포인트리 사용처는 여러가지를 할 수 있는데요

카드대금결제, 항공마일리지 전환, 금융포인트 전환, 현금캐시백 신청, 포인트리 선물, 포인트리 기부 를 하실수 있어요

그럼 하나씩 알아볼까요?

카드대금 결제

국민카드 포인트리 사용처 에서의 카드대금 결제는 자신의 카드대금 결제금액을 포인트리로 차감하는 방법이에요

차감하고자 하는 결제대금 항목을 선택하시고 신청 하시면 결제대금 대신 적립된 포인트리가 순차적으로 사용이 된다고 하네요

 

항공마일리지 전환

어떻게 보면 카드 사용시 항공사 마일리지가 쌓이는 스카이패스 카드랑 비슷한 기능이네요

국민카드 포인트리 사용처 중 항공마일리지 전환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중 1곳을 골라서 해당 항공사의 마일리지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ㅎㅎ

최소 50마일 이상 전환이 가능하고 연간 10만마일 이내로만 사용이 가능하네요

대한항공은 20포인트리당 1마일, 아시아나항공은 18포인트리당 1마일로 전환이 됩니다.

 

금융포인트 전환

국민카드 포인트리 사용처 중 금융포인트 전환입니다.

금융포인트 전환은 KB금융그룹 의 타 서비스로 활용이 가능하네요

금융포인트를 포인트리로 전환이 가능하고 포인트리를 금융포인트 로도 전환이 가능한 서비스이고 교환비율은 1:1 입니다.

현금캐시백 신청

국민카드 포인트리 사용처 중 현금캐시백 신청은 보유중인 포인트리를 현금으로 내 국민은행 통장으로 계좌이체를 하는방법입니다.

실시간 계좌이체를 해주는부분인데요 체크카드, 신용카드, 계좌이체 3가지 방법으로 모두 가능합니다.

 

1만원 단위로 신청이 가능하고 본인계좌로만 신청이 가능하네요.

 

포인트리 선물

국민카드 포인트리 사용처 중 포인트리 선물은 내 포인트리를 부모, 배우자, 형제/자매 또는 다른사람에게 선물하는 기능이에요

KB국민카드 회원이어야지만 가능한 서비스로 선물받을 대상이 거래정지 상태일경우 서비스에 제한이 있다고 하네요

포인트리 기부

마지막 국민카드 포인트리 사용처 는 포인트리 기부 입니다.

다양한 사회복지 단체에 기부가 가능한데요 

유엔난민기구, 월드비전, 유니세프 등 여러곳에 자신의 포인트리로 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단체를 클릭하면 자동기부하기와 한번만기부하기 항목이 뜨고 항목을 선택해서 본인의 포인트리를 입력하면 좋은마음으로 기부 완료~!

이상으로 6가지의 국민카드 포인트리 사용처를 알아보았는데요

저도 그렇지만 마일리지 잘 챙겨서 안쓰게 되더라구요.

국민카드 앱 설치후 잠들어 있는 포인트리 꼼꼼하게 챙겨서 잘 사용하시길 바랄게요~!

 

더보기

 

함께 읽으면 좋은글

2020/06/12 - [세금] - 국세환급금 찾기 조회방법

2020/06/11 - [금융] - 카카오페이 돈받기

2020/06/10 - [생활] - 띠별 오늘의 운세 보는법

2020/06/09 - [금융] - 의료 보험 조회 간단한 방법

2020/06/09 - [금융] -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금융 > 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스프라임 해지 방법  (0) 2020.07.29
온통대전 총정리  (0) 2020.07.23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