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립퍼의 알쓸신잡

코로나19로 각종 지원혜택이 나오면서 주목받았던 지역화폐

그중 하나인 대전지역화폐 온통대전 에 대한 정보 정리해볼께요

지역화폐란?

지역화폐는 특정 지역 내에서만 통용되는 화폐로 행안부에 따르면 전국 177개 지방자치 단체에서 지역화폐를 발행하여 이용중이에요

지역경제의 선순환에 기여한다는 목적의 지역화폐는 서울은 서울사랑상품권, 인천은 인천e음카드, 경기도는 경기지역화폐등의 이름으로 사용되고 있어요

온통대전

5월 14일에 드디어 대전지역 지역화폐가 출시되었는데요.

바로 온통대전 이에요.

온통대전의 온은 모두, 전부 를 뜻하고 통은 소통과 통용을 뜻하고, 큰돈을 의미하는 대전 을 결합하여 온통대전 이라고 이름을 지었다고 하네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매출을 증대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대전광역시에서 개발하고 대전에서만 사용이가능한 카드형 지역화폐로 선불카드와 하나 체크카드 두가지 종류로 이루어 져있어요

 

온통대전은 카드형 상품권으로 삼성페이, LG페이 탑재가 가능해서 보다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고 만 14세 이상 국민이라면 누구나 발급받을수 있어요. 백화점 대형마트, 유흥업소를 제외한 대전 내 IC카드 단말기 사용점포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온통대전 출시이벤트

온통대전 은 출시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출시후 2개월 이내까지 사용금액의 15% 캐시백을 지급(예산소진시 조기종료) 하는데 특판기간 이후에는 상시 5% 캐시백이 지급되었어요, 

또한 코로나19 회복을 위해 2020년까지 한시적으로 할인구매 한도를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상향조정이 되었다고 하네요.

 

거기에 연말정산 시 80% 소득공제(4월~7월에 한함)도 받으실 수 있는데 이부분은 선불카드 사용자는 사용자가 직접 신청을 해야지만 받을수 있다고 하네요. 하나체크카드 사용자는 따로 신청안해도 되구요 ㅎ

온통대전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

온통대전은 온,오프라인 신청이 가능한데 먼저 온라인으로 신청은 온통대전 앱을 다운받아 주시고 카드등록 및 충전 해주시면 되요. 좀더 자세히 설명드리면

앱스토어 온통대전 검색 및 다운로드, 설치 -> 이용약관 전체동의 -> 휴대폰인증

카드신청하기 배너클릭-> 카드신청 OR 계좌+카드신청 선택->하나카드 사이트에서 온라인신청 클릭

신청서 작성-> 약관동의 -> 카드부가정보 입력

(배송된 카드는 본인 수령시 별도 등록절차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충전하기 클릭 -> 충전금액 입력후 결제비밀번호 입력하여 충전! 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ㅎㅎ

오프라인 신청

오프라인으로 신청하시는 경우에는 가까운 하나은행 영업점을 직접 망문하셔서 카드발급 및 충전을 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온통대전 사용처는 온통대전 어플로만 확인이 가능하니 꼭 어플설치하셔서 사용해보세요 ㅎ

더보기

당신을 위한 콘텐츠

'금융 > 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스프라임 해지 방법  (0) 2020.07.29
국민카드 포인트리 사용처 및 조회  (0) 2020.06.15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